즐겨찾기+  날짜 : 2019-10-17 오후 12:16: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속보
뉴스 > 사회

영주시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발간

민원 친절도 향상 위해 ‘전 직원 배부’…직원교육도 병행
뉴스팀 기자 / 입력 : 2019년 10월 10일
[경북중앙뉴스=뉴스팀]영주시(시장 장욱현)는 공직자 민원친절도 향상을 위한 ‘고객감동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책자 1200부를 제작하여, 실·단·과·소 및 읍·면·동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

이번에 발간한 민원응대 매뉴얼은 다양한 민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대상별, 상황별, 단계별로 정리하여 민원인에게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매뉴얼 내용으로 ▲친절 ▲방문민원 응대 ▲전화민원 응대 ▲불만민원 ▲민원인 배려 표현 ▲녹음 요령 ▲폭언·폭행 등에 대한 법적대응 요령 ▲민원 친절도 자기 진단 등 공직자가 민원업무를 추진하면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위주로 수록 했다.

이와 함께 민원공무원 보호를 위해, 민원인이 폭언/폭행 등을 할 경우 합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도 담았다.

또한 배부한 책자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앞서 1일 10월 정례조례 시 전직원 대상으로 매뉴얼 책자 교육도 실시 했다.

한편, 시에서는 금년 4월에 친절교육 상설교육장 개설하고 전 직원에 대해 친절교육 실시로 친절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있으며, 8월 월례회부터는 친절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해 민원 서비스 제고 위한 특강도 실시하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에 전 직원에게 제작·배부된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이 대상별, 상황별로 잘 구성되어 있는 만큼 항상 책상 옆에 두고 민원응대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팀 기자 / 입력 : 2019년 10월 10일
- Copyrights ⓒ경북중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문화
포토뉴스
오피니언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We..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원장.. 
상호: 경북중앙뉴스 /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문소1길 126 경북중앙뉴스
발행인: 김현철 / 대표이사 겸 편집인: 김현철 / Tel: 054-834-7474 / Fax: 054-834-7475
mail: gbjanews@hanmail.net / 청탁방지담당관: 김현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철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경북 다 01428 / 등록일 : 2013-03-26 / 발행일 : 2013-05-01
Copyright ⓒ 경북중앙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