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8 12:29 (목)
핀연구소, ‘청년 팝업 레스토랑’ 참가 청년 모집
핀연구소, ‘청년 팝업 레스토랑’ 참가 청년 모집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07.05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뉴스와이어)
대구광역시와 ㈜핀연구소가 청년들의 외식분야 창업을 돕기 위한 ‘청년 팝업 레스토랑’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하고 외식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을 20일까지 모집한다.

대구광역시는 ‘청년 팝업 레스토랑’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외식창업을 하기 전에 실전 경험을 함으로써 실패확률을 줄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1분기 대구의 청년(15세~29세) 실업률은 14.4%로 역대 가장 높은 수치이고 ‘대구청년 실태조사(2016년, 대구경북연구원)’ 결과 대구청년 4명 중 1명은 창업 의향이 있고 업종별로는 음식점업이 40.3%로 가장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의 청년 창업지원은 IT분야 등 기술창업 위주이고 외식업은 특징상 매몰비용이 큰 반면 생존율이 저조함에 따라 청년들이 한 번쯤 실험해 볼 수 없다는 어려움이 있다.

이에 따라 대구광역시는 날로 높아지는 청년 실업률을 극복하고 청년들이 선호하는 창업분야를 돕고자 외식창업을 위한 실전경험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

‘청년 팝업 레스토랑’의 가장 큰 특징은 외식창업을 앞둔 예비 청년 창업자들이 오너쉐프로서 직접 조리·서빙, 위생관리, 매장 운영 등을 실제와 같이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제 창업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에 참가하는 청년들은 외식업 매장과 시설, 주방설비를 2개월 정도 무상으로 이용하고 외식분야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멘토링, 메뉴개발, 사업홍보, 마케팅도 지원받게 된다. 청년들은 식재료비, 보험료, 광열비(수도·가스·전기 등)만 부담하면 되고 매장 운영 시 발생한 수익은 본인들이 가져가게 된다.

또한 올해 사업이 마무리되는 연말에는 멘토단 및 푸드버스킹 평가를 통해 우수 참가팀을 선발하여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참가 대상은 외식창업을 하고자 하는 대구거주 청년이면 되고 팀당 4명 이상으로 구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달 말쯤 오디션을 통해 최종 참가자 8팀을 선발해서 8월부터 실제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한 번에 3개 팀씩 2개월 정도 실전경험을 하게 된다. 사업장소는 유동인구 및 상권이 비교적 양호한 중구 종로2가 진골목 근처로 예정하고 있어 골목 경제 활성화에도 한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청년들이 2개월여의 실전경험 기간이 끝나더라도 향후 외식분야 취업이나 창업을 원할 경우 지속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장기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대구지역 청년이며 서가앤쿡 프랜차이즈로 유명한 이성민 대표를 비롯해 외식업 분야의 전문가들로 멘토단을 구성·운영하여 청년들이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전 과정에 있어 조언을 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돌봐줄 예정이다.

진광식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대구광역시는 청년들의 취업, 창업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지역에서는 최초로 청년들이 선호하는 외식창업 지원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청년들이 실제 창업에 앞서 실전경험을 해봄으로써 실패를 줄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바라며 외식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땀 흘릴 준비가 된 열정적인 청년들이 이번 사업에 많이 참여하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출처:핀연구소
언론연락처: (주)핀연구소 사업지원팀 053-744-423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핀연구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