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09 11:38 (일)
한국청소년연맹, 제27회 전국청소년전통문화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한국청소년연맹, 제27회 전국청소년전통문화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 경북중앙뉴스
  • 승인 2018.09.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은 전통문화와 전통퓨전에 관심있는 청소년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18일까지 ‘전국청소년전통문화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하는 이 경연대회는 10월 13일 아리랑의 대표고장인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개최된다.

참가자격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전국의 초·중·고 재학생으로 순수 아마추어팀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부문은 사물놀이(앉은반, 선반), 농악, 전통무용, 오고무, 전통무예 등으로 각 팀당 최소 인원 4명이상, 경연시간은 10분이내이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는 한 팀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장관상, 정선군수상, 연맹 총재상과 상금, 트로피를 차등 수여한다.

신청접수는 우편 또는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참가신청서는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타 심사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소년연맹 전통문화경연대회에 확인하면 된다.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는 “이번 대회가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청소년들이 함께 나누고 전하는 신명나는 잔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다시금 생각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201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아리랑의 대표적인 고장 정선에서 우리 것의 소중함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진행되며, 한국청소년연맹과 정선군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실시된다.

한편 강원도 지역 내 주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행사로 참여형 전통문화 체험활동 부스가 운영되어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가을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29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365 Happy School!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출처:한국청소년연맹
언론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2181-74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