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09 11:38 (일)
“제1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개최
“제1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개최
  • 경북중앙뉴스
  • 승인 2018.10.03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늘요리의 시작과 끝 -
“제1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개최

 

의성 슈퍼푸드 마늘축제
의성 슈퍼푸드 마늘축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0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의성마늘테마파크와 중앙로, 의성전통시장일원에서“제1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 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는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의성마늘을 더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축제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외부관광객 유입을 유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도시 브랜드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축제는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3일간 3곳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 질 예정이다.

축제 첫째 날 인 10월 5일(금)에는 의성마늘테마파크 주무대에서 읍면대항 마늘까기, 엮기 대회와 축제개막 퍼포먼스,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의성전통시장에서는 플리마켓, 주제극 공연, 버스킹 공연과 야시장이 운영된다. 둘째 날 인 10월 6일(토)에는 천하제일 의성마늘요리대회와 마늘예술난장이 의성마늘테마파크에서, 의성춤신가왕 경연대회와 거리예술제가 차 없는 거리에서 펼쳐진다. 축제 마지막 날 인 10월 7일(일)에는 마늘콘서트가 19시 의성군청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축제기간(10.5∼10.7)내내 의성마늘테마파크 축제장에서는 슈퍼푸드 장터, 슈퍼푸드 식당, 의성마늘학교, 의성마늘 놀이터 등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박희태 축제추진위원장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가 의성을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군민여러분과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즐기고 함께 했으면 한다며,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