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1-08 22:44 (화)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경북중앙뉴스
  • 승인 2018.11.20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다양한 의견 제시 및 제도개선 요구 -
2-1.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2-1.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곽경호)는 지난 11월 7일(월) 경상북도교육청 본청 감사를 시작으로 연구원 외 5개 직속기관, 포항교육지원 외 12개 교육지원청 대상으로 현지감사를 병행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11월 19(월) 교육청 본청 보충감사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했다.

감사 첫날인 11월 7일(월) 경상북도교육청 본청 감사에서는 도민제보사항으로 접수된 사립유치원 비리 근절, 돌봄교실 정원 확대에 따른 문제점 해결과, 청소년 노동인권 실태조사 및 노동인권 교육 확대 등 대책 수립 및 시정을 요구, 자체 공기정화장치 설치 제안, 사학재단 친‧인척 채용비리 근절, 학교내진보강사업 부진 등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현안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또한, 제도개선 사항으로 관련 근거 없이 민간사무위탁 예산편성을 하여 집행하는 점을 지적하며, 관련 조례를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감사 둘째날부터 이어진 직속기관 현지감사에서는 수의계약에 있어 지역업체 우선선정, 해당 기관만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대에 맞는 교육과정 개발 등을 시정․건의 하였다. 지역의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감사에서는 중복된 자체행사 통․폐합을 하여 예산절감을, 단순회계 실수로 비리유치원으로 적발되지 않도록 직무교육 실시와 농․어촌지역의 학생감소에 대한 해결책으로 작은학교 자유학구제 전면도입, 일부 불합리한 지역의 학구조정을 건의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지역의 신설 초등학교 신축현장과 학교급식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 의정활동을 하는 강행군을 펼쳤다.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며, 교육위원회 곽경호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과 제안된 사항들을 제도개선 등을 통해 보다 밝은 경북교육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